• 2021. 6. 28.

    by. 짱구노리

    특이한 수박의 종류는 무엇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오늘의 포스팅은 특이한 개량수박의 품종에 대해서 알아 보려고 합니다.  수박에 대해서 고정관념으로 가지고 있는 이미지는 빨간수박 이지만 요즘에 나오는 수박은 노란수박, 줄무늬가 없는 수박등 다양한 수박의 품종이 나오고 있네요.

     

     

     

     

    흑피수박

    흑피수박은 껍질은 까맣지만 달콤해서 유명한 수박입니다. 흑피수박은 2017년 가락시장에 처음으로 선을 보인 수박이며 수박에는 줄무늬가 있다는 고정관념을 깬 수박입니다. 

     

    흑피수박은 수박의 줄무늬가 없는 대신 껍질 전체가 검정색을 띄며, 수박의 속은 빨갛거나 노란색입니다.

     

     

     

     

     

    베개수박

    작고 길죽하여 보관이 쉬운 수박입니다. 보통 베개의 모양과 닮았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보통 7kg 이내의 크기의 수박이며 길쭉하게 생겨서 냉장고에 눕혀서 보관하기 쉬운 수박입니다. 일반적인 수박보다 붉은 색이 선명하며 당도가 높고 식감이 더 아삭하고 좋습니다. 

     

     

     

     

    애플수박

    작고 귀여운 1인 가구를 위한 애플수박 입니다. 주로 2kg 이하로 나오며 한 사람이 수박 한통을 먹을수 있을 정도로 작으며 껍질도 얇아서 음식물 쓰레기 발생량도 적습니다.

     

     

     

     

    망고 수박

    속이 노란 블랙 망고 수박 입니다. 수박처럼 아삭아삭한 식감이 있습니다. 수박의 껍질은 일반 수박에 비해 훨씬 얇습니다. 망고 수박이기는 하지만 망고맛은 나지 않습니다.

     

     

     

    수박은 건강에도 좋고 맛도 좋은 과일입니다. 여름에는 몸에서 수분이 많이 빠져 나가기 때문에 수분을 보충을 해주는 일등 공신을 해주는 과일 입니다. 건강에도 좋은 수박 많이 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