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 7. 20.

    by. 짱구노리

    숙취해소에 좋은 해장국 및 차는?

     

    코로나로 인하여 회사에서의 단체회식 및 술을 먹을 횟수가 없어졌거나 거의 하지를 못하고 있고 술을 먹는 문화도 바뀌고 있습니다. 집에서 혼술을 하는 경우도 많고 집에서 술을 먹다가 보니 편해서 인지 과음을 할 때도 많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의 포스팅은 과음을 하고 먹으면 좋을 해장국과 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숙취해소에 좋은 해장국은?

     

    선짓국

    선지에는 몸에 흡수되기 쉬운 철분이 많이 들어 있고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선짓국의 재료로 쓰이는 콩나물과 무등의 재료가 영양의 밸런스를 이루어 피로한 몸에 활력을 주고 몸의 독을 풀어 줍니다. 

     

    선짓국

    재첩국 

    부산 및 남부의 지방에서 많이 먹는 재첩국의 원재료인 재첩은 타우린과 베타인 성분이 많이 들어있어서 간을 보호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재첩국

     

    굴국

    굴에는 좋은 영양성분이 많이 들어 있으며 비타민과 미네랄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예부터 빈혈과 간장병 후의 체력 회복에 좋은 강장식품입니다. 과음했을 때 굴국은 영양의 균형을 바로 잡는데 도움을 줍니다.

     

    굴국

    뭇국

    무에는 시스테인 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 술의 독성을 해독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알코올의 분해와 신장 기능 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무우국

    콩나물국

    콩나물은 숙취해소에 빠져서는 안 될 중요한 식재료입니다. 다른 해장국에도 콩나물이 들어갈 정도로 숙취해소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콩나물에 많이 들어있는 아스파라긴산은 간의 해독과 숙취해소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콩나물국

     

     

     

    숙취해소에 좋은 차는?

     

    감잎차

    감잎차는 감나무 잎을 따서 말려 두었다가 달여서 마시면 감잎차에 들어 있는 타닌이 위 점막을 수축시켜 위장을 보호해주고 숙취 해소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감잎차

    시금치즙

    음주 다음날에 시금치를 즙 내서 한잔 마시면 숙취가 빨리 해소가 됩니다. 시금치는 갈증을 해소시켜주고 술의 독 성분을 업 애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서 과음 후에 마시면 정말로 효과가 좋습니다.

     

    시금치즙

    녹차

    녹차는 이미 많이 알고 계실 것입니다. 녹차 잎의 폴리페놀 성분이 혈중 포도당을 증가시켜 숙취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녹찻잎의 카페인도 간장의 알코올 분해효소를 활성을 시켜 숙취에 도움이 됩니다. 

     

    녹차

    유자차

    옛날부터 유자는 술을 깨는 명약으로 알려져 있는 음식입니다. 유자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 비타민C 가 알코올을 분해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유자차